믿음과 신뢰로 최선을 다하는 포천병원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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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직원은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5E(Excellent, Everywhen, Everywhere, Everyone, Evaluate)를 실천하겠습니다.

E : Excellent

우리는 누구에게나 최상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E : Everywhen

우리는 언제나 고객에게 친절 봉사하겠습니다.

E : Everywhere

우리는 원내이든, 원외이든 어디서나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 : Everyone

우리는 모든 임직원은 고객을 위하여 모든 공공의료서비스를 실현하겠습니다.

E : Evaluate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전화로 문의할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가급적 전화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업무의 내용상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전화 받은
  직원이 요지를 정확히 전달하여 반복적으로 문의하지 않도록 하여 설명의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문의 사항에 대한 신속한 답변이 곤란한 경우에는 3시간 이내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

- 저희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변지역과 대중교통 등의 이정표, 안내표지 등을 정비하겠습니다.
- 고객을 대면 응대할 경우에는 친절한 언행과 자세로 부서와 성명을 밝히고 필요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병원 건물 외부 및 현관내부의 간판과 부서 안내판을 정비하여 고객께서 더 쉽게 방문하실 부서를 찾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그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및 서면으로 문의할 경우

- 병원 홈페이지에 최신정보 및 각종자료를 신속히 게재, 환자 여러분께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병원 홈페이지 상담의 경우 각 소관 부서의 담당자를 지정하여 전문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게시판을 통한 상담요청사항은 즉시(3시간이내)답변을 원칙으로 하며, 서비스에 대한 개선이나 불만사항으로
  사실 확인이나 시정사항이 있을 경우 최대 3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환자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답변완료 후 전자메일 또는 SMS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교육ㆍ홍보부문

- 연 2회 이상의 교육만족도 조사와 고객 소리함을 상시 운영하고, 고객 불만 발생시 24시간 이내에 회답 및
  관련 조치를신속히 시행하겠습니다.
- 병원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실에 민원사항 접수 시 12시간 이내에 답변하고, 업무시간 이후 또는 공휴일에 접수된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다음 근무일에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전화나 방문, 우편 및 인터넷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서비스 헌장은 정부의 공공부분 경영혁신 정책에 부응하여 고객의 신뢰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실천규범으로
  제정되었으며, 저희 병원의 고객여러분에 대한 서비스의 기준과 실천방향이 제시되었습니다.

- 아래의 어느 곳으로 연락 주셔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주 소 : 우 11142 경기도 포천시 포천로 1648 (신읍동)

전 화 : 031) 539-9114

인터넷 : www.medical.or.kr/_pc_gpmc “고객마당” - “고객의 소리”


- 인터넷 민원참여 공간을 확대 다양한 민원을 수렴할 수 있도록 하고, 게시판의 회원제, 실명확인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과 저희 병원간의 상호 신뢰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인터넷 등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법률』을
  준수함으로서 환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고객서비스 헌장을 상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제시하신 의견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여 성실한 답변과
  신속한 조치를 취하겠으며,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개선과 시정

민원 처리 과정에서 고객에서 불편을 주어 서비스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때에는 다음과 조치하겠습니다.

동일한 민원에 대한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으며, 소속과장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해당 직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또는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직원을 주의ㆍ교육시키고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토록 하겠습니다.

사전 통보 없이 민원을 기한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

민원인이 이의 제기 시 사실 확인 후 1시간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으며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협조사항

저희 병원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환자분들의 좋은 제안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정확하게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헌장 만족도 평가

만족도 평가 및 결과 공표

환자에게 약속한 서비스 내용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수시로 점검하고, 매년 1회씩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으며,
그 결과를 공표 하겠습니다.

평가결과의 활용

평가결과는 저희 병원의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헌장”도 그에 맞추어
개정을 해 나가겠습니다.

고객만족 담당자 지정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만족 담당자를 지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