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의 든든한 건강지킴이 파주병원이 함께합니다.

병원소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채용정보
입찰공고

공지사항

  • Home >
  • 병원소식 >
  • 공지사항
지역주민 여러분께 올리는 신년사 내용
제목 지역주민 여러분께 올리는 신년사
작성자 박상중 날짜 2018-01-10 10:26:18 조회 2043

존경하는 파주지역 주민 여러분!!!

 

2018戊戌年, ‘황금 개의 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개는 인류와 가장 가까운 동물 중 하나로 여겨졌으며, 밝고 명랑한 심성과 충성심으로 인해 사람들과 친화력 있게 지내는 동물입니다. 2018년에는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인연을 맺어 오랫동안 이어갈 수 있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파주병원은 지난 한 해 지역주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18년에는 파주병원 모든 직원이 더욱 더 분발하여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수준 높은 공공의료를 실현하는 훌륭한 병원을 만들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l:namespace prefix = o />

첫째, 의료기관 인증 획득입니다.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의료기관의 수준을 평가하는 것으로, 파주병원은 지난 2015년에 1주기 인증평가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금년은 제2주기 인증평가를 받아야하는 해입니다. 전 직원이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2주기 인증평가 획득을 위해 혼연일체가 되어 전사적으로 노력하여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One-Stop 검진센터 활성화입니다.

지난해 3월 파주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최신 의료장비,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바탕으로 파주시 유일의 One-Stop 검진센터를 건립하여, 질병의 조기진단과 예방, 그리고 국민 의료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올 해는 지역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저렴하고 수준 높은 검진상품을 제공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확대 운영입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 없는 병실운영으로서, 보호자의 사회적, 경제적 활동을 보장하고 간병료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국가 정책사업으로서 현재 50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간호사 공급이 원활해지면 100병상으로 확대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경기도 최북단 지역 유일의 응급의료센터 지속 운영입니다.

파주병원은 그 간 우수한 의료진(응급의학과 전문의 6명 배치)과 장비(MRI, C-T ), 시설 등을 갖추고 지역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안전하고 건강한 파주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꾸준히 하였습니. 새해에도 소중한 생명을 한 명이라도 더 살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호스피스 완화병동 확대 운영입니다.

호스피스 완화병동 운영은 그동안 파주병원이 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해 온 사업으로서, 말기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그 가족들의 사회적, 경제적 활동을 능하게 하며, 12병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년 중에 4병상을 추가 개설하여 보다 많은 환자분들에게 고통을 줄여 드리고 죽음에 대한 불안과 공포를 경감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섯째, ·뇌혈관 클리닉 운영입니다.

파주시 사망 원인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에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을 위해 심장내과 전문의를 새로 초빙하여 심뇌혈관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보유 장비(심장초음파 진단기, 운동부하검사기 등)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보건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설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201812월 완공을 목표로 주차장과 따복하우스(따뜻하고 행복한 집이는 뜻으로, 의료시설과 연계한 주거 시설)를 건축하여 의료와 결합된 노인복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으며, 아울러, 병원 내 회의실(각종 워크, 회의 등) 확충 공사를 시행하여 지역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 여러분!!

그 간 파주병원에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해에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모든 직원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파주병원을 최고의 공공병원, 믿고 찾는 일류병원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8년에는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8. 1. 8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장 김 현 승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