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소개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영상의학과

과소개

영상의학과(031)828-5125
저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진단방사선과는 최첨단 장비인 MR,CT를 비롯하여 초음파진단기와 골다공증 검사기 및 유방촬영기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촬영과 위장,대장,신장 특수 촬영등 많은 특수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Philips Ingenuity 128

전신 전산화 단층 촬영장치
CT는 X선을 이용하여 얻어진 영상정보를 컴퓨터로 재구성하여 인 체 각 부위를 다양한 진단용 단층 영상으로 만드는 진단기법을 말합니다. 또한 3차원적인 영상을 통해 각종 미세 병변을 조기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또한 진단방사선과에서의 모든 검사결과는 PACS system과 연동되어 정확한 영상정보를 각 진료부서 및 병동에 전달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진료에 도움을 주기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뇌조직 및 신경의 이상유무, 근골격계, 복부내 각종 장기 및 흉부 촬영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 최첨단 의료장비입니다.

○ Philips Achieva MRI 1.5T

MRI는 X-ray처럼 이온화 방사선이 아니므로 인체에 무해하고, 3-D영상화가 가능하여 컴퓨터 단층촬영(CT)에 비해 대조도와 해상도가 더 뛰어납니다.
그리고 횡단면 촬영만이 가능한 CT와 달리 관상면과 시상면도 촬영할 수 있고 필요한 각도의 영상을 검사자가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MRI는 주로 중추 신경계, 두경부, 척추와 척수등 신경계통의 환자에게 이용되나 이용범위는 넓습니다. 환자가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누어있는 상태에서 필요로하는 모든 부분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고 특히 목, 허리 / 무릎, 발목 / 어깨, 팔꿈치, 손목등의 관절부분 / 머리등은 CT 보다 MRI 가 훨씬 더 정확하게 이상유무를 찾아줍니다.

○ 골다공증 측정기 DPX - NT

본 병원에서 사용하는 골밀도 측정기는 미국 LUNAR사의 제품으로 최고의 정확성이 입증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최첨단 장비입니다.

□골밀도 측정이 필요하신 분

◈폐경기에 접어들거나 폐경을 맞이하신 분
◈음주와 흡연이 과다한 분
◈요통이나 류마치스성 관절염등으로 고생하신 분
◈가족중에 골다공증 환자가 있는 분
◈가벼운 외상에도 뼈가 잘 부러지는 분
◈등이 굽거나 키가 과거보다 작아진 분
◈당뇨병을 앓고 계신 분
◈자궁 제거 수술을 받으신 분
◈위장 질환으로 오랫동안 영양섭취가 부족한 분

의료진소개

정준용

정준용

전문분야CT, MRI, 초음파 검사 및 조직검사(복부 및 비뇨기계, 흉부, 근골격계, 두경부)

진료과목영상의학과

진단방사선과 전문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강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 수료
서울대학교병원 전임의
한림대성심병원 임상강사
국립암센터(대장암센터) 영상의학과 과장
서울스카이병원 영상의학 과장
서울적십자병원 영상의학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