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재택 방문진료 시범사업 설명회 및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2024.01.30

사진 : 지역사회기관 50여 곳과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사진 :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병원장(백남순)이 질의에 답변하는 모습이다. /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재택 방문진료 시범사업 설명회 및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병원장 백남순)2024130() 포천병원 대강당에서 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포천시청 노인장애인과, 포천 관내 행정복지센터 14,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 등 민·관 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재택 방문진료 사업 설명회 및 건강안전망 구축 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포천 지역 내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하고, 이들을 위한 방문 진료 등 보건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보완하는 사업 소개와 관련 내용을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를 통하여 2024년 방문진료 사업 소개 경기도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사업 결과 보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중증질환 의료복지 연계) 추진 현황 입원환자 전수조사를 통한 커뮤니티 케어 사업(이하 사례 중심 퇴원계획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이재용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하여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과 긴밀히 협조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남순 포천병원장은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이 지역 책임 의료기관으로서 의료 취약계층의 진료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고 의료와 복지가 유기적으로 잘 작동하도록 선제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