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희귀질환 가족 힐링콘서트 동참

2025.07.28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희귀질환 가족 힐링콘서트 동참

메트로신문 김대의 기자 ㅣ2025-07-28 11:03:00
뉴스듣기
텍스트사이즈인쇄공유
원본이미지보기
경기도의료원 제공

[메트로신문]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이 희귀질환 환자와 가족을 위한 힐링콘서트에 참여하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따뜻한 역할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지난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빛나는 당신을 위한 하루의 쉼' 힐링콘서트는 경기도가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희귀질환자 지원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도내 환우단체와 가족 350여 명이 함께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행사에 적극 동참해 환자와 가족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현장 정책홍보관 운영에도 힘을 보탰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은 "희귀질환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도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혼성 팝페라 그룹 '디크로스'의 공연과 김미경 강사의 강연, 공감 토크 등이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일상 속 고민과 질환으로 인한 고충을 나누며 따뜻한 위로와 지지를 나눴다. 또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을 비롯한 유관기관이 참여한 정책홍보관에서는 실질적인 건강 정보와 상담이 제공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의 제안으로 마련됐으며, 김 의원은 "희귀질환은 더 이상 소수의 문제가 아닌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예산 확대를 약속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의 이번 참여는 공공의료기관이 단순한 치료를 넘어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연대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메트로신문 김대의 기자 dykimi@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