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동두천지회 무료이동 진료 실시 (25.05.12)

2025.05.15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이 12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동두천지회에서 ‘2025년 무료이동진료사업’ 일환으로 무료이동진료를 실시했다. 이날 이인영 병원장이 직접 동행해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공공보건의료사업에 힘을 보탰다.

‘무료이동진료사업’은 의료시설 접근이 어려운 의정부시와 양주시, 동두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가평군, 연천군, 고양시, 파주시, 포천시 등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이동진료버스를 활용해 현장에 의료 인력을 파견, 진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의정부병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의료취약지역 주민들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건강안전망을 강화하고 경기도민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동두천지회 무료이동진료에는 한의과와 치과 진료가 함께 진행됐다.

한의과는 한의사와 간호사로 구성돼 ▲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빈혈 등 기초치료 ▲ 침 치료 ▲ 한방약 처방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치과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참여해 치과 진료버스 내에서 ▲ 구강검진 ▲ 불소도포·실란트 등 예방 진료 ▲ 스케일링·잇몸 치료 ▲ 발치·충치치료 ▲ 틀니 조정 등을 실시했다.

특히, 치과 진료버스에는 휠체어 리프트가 설치돼 있어 휠체어 사용자 진료 접근성도 강화됐다. 진료 후에는 유소견자에 대해 전화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필요 시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하여 후속 조치도 이뤄지고 있다.

경기도의료원 이인영 의정부병원 병원장은 “경기북부의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이동진료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의정부병원 무료이동진료사업은 2025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진행되며, 진료 예약 및 문의는 경기도의료원 공공사업과 무료이동진료팀을 통해 할 수 있다.

출처 : 더리포트(https://www.thereport.co.kr)

○ 링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동두천지회 무료이동 진료 실시 < 전국 < 기사본문 - 더리포트
○ 기자: 이주철 기자 (더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