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센터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검진 전 주의사항

경기도 의료원 안성병원은 최상의 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건강진단 전 유의사항

건강진단 2~3일 전부터는 과로 및 음주는 피하십시오.

건강진단 당일 소변검사가 있으니 접수 후 소변을 받아 주셔야 합니다.

금식안내 12시간 이상 금식하여야 합니다.(식사를 포함하여 약, 껌, 담배도 금합니다)

건강진단일 약 복용 안내
(1) 항고혈압제, 향경련제를 드시는 분은 건강진단 당일 아침 약을 복용 하지 마십시오.
  (*검사 후에 복용하여야 합니다.)
(2) 항혈전제, 항응고제를 드시는 분은 반드시 건강검진 전에 센터 직원에게 약물복용 중임을 미리 알려 주어야 합니다.
  (상기 약을 복용하는 분이 조직검사를 받게 될 경우, 출혈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에 대한 예방 조치가 필요합니다.)
(3) 인슐린을 주사하는 분은 당일 아침부터 주사하지 마십시오.
(5) 당뇨약을 드시는 분은 건강진단 당일 아침에는 복용하지 마십시오.

- 대장 내시경 검사는 약물을 복용하여 장을 깨끗하게 비우는 전처치가 필요한 검사이므로 전 처치 순서를 준수하기 바랍니다.

여성 건강진단 시 유의사항

건강진단일은 생리가 끝난 일주일 후가 좋으며 자궁절제술을 받은 분도 산부인과 진찰은 필요합니다.

생리중인 경우, 자궁세포진 검사와 소변검사를 시행할 수 없으며, 추후 방문하여 따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궁 초음파 검사 전 주의사항
(1) 검사 전 24시간 내에 부부관계, 질정, 크림 사용을 피하기 바랍니다.
(2) 뒷물은 간단히 하기 바랍니다.(질세척은 하지 마십시오)

자궁 초음파 검사전 주의사항
자궁 초음파 검사는 소변을 참고 소변 검사 후에 자궁초음파가 가능합니다.

 

기타 안내사항

건강진단 일정 변경시 예정일 3일 전까지 연락해 주십시오.(검진센터 TEL. 031-8046-5131, 5132 / 내시경실 TEL. 031-8046-5140, 5141)
원활한 건강진단을 위해 간편한 복장으로 예약된 시간에 도착하여 주십시오.
귀중품 휴대 및 어린이 동반은 자제하여 주십시오.
수면 내시경 검사를 받는 분은 당일 자가 운전이 불가능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십시오.(보호자 동반 가능)

대변은 건강진단 전일 또는 당일 아침에 채취합니다.
대장 내시경 또는 대장 조영촬영 검사를 받는 분은 전달 장준비약을 복용하기 전에 채취합니다.
채취한 대변은 검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차고 서늘하게 보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