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지역협의체 통합 돌봄 모델교육

2025.12.11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지역 협의체 통합돌봄 모델 교육

의료·요양·돌봄 연계 강화···수원병원 통합지원 설명회 진행

  • 기자명김승희 기자
  •  
  • 입력 2025.12.10 19:40
 댓글 0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9일 수원시 율천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모델 교육과 사업 안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덕원 수원병원장이 직접 강사로 참여했으며,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로 의료·요양·사회복지 지원의 연계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지역 민·관 협력 기반의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수원병원 돌봄의료센터는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필요성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 흐름 △협의체–의료기관 협업체계 구축 방안 등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실제 의료취약계층·고위험군 사례를 바탕으로 “지역에서 건강과 일상을 유지하도록 돕는 통합돌봄 모델”을 소개하며, 협의체와의 긴밀한 협력이 고위험 어르신 조기 발굴과 지속관리 체계 구축에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김덕원 병원장은 “행정복지센터·협의체와의 협력은 지역 통합돌봄 성공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꾸준히 소통해 어르신들이 병원이 아닌 집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병원 돌봄의료센터는 앞으로도 동 협의체, 노인맞춤돌봄 기관, 장기요양기관 등과 협력해 위기·취약 노인을 발굴하고 신속한 의료 연계 및 지속적 돌봄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수원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