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센터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건강검진 전 유의사항

경기도 의료원 이천병원은 최상의 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검진 전날

- 건강진단 2~3일 전부터는 과음, 과로, 과식은 피하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 저녁식사는 기름기 없는 음식으로 오후 6시 이전에 가볍게 드시고 오후 9시 이후부터는 금식하십시오.
- 항 혈전제(아스피린. 플라빅스 등)를 드시는 분은 내시경 검사 시 조직검사가 필요할 경우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시어 3 ~ 5일간 약을 중단하여 주십시오.
- 인슐린을 주사하시는 분은 검사 전날 저녁부터 주사하지 마십시오.

검진 당일

- 아침식사는 물론 물, 껌, 담배, 은단을 포함하여 반드시 금식하십시오. (단, 장청소 약 및 혈압약 제외)
- 항고혈압제, 부정맥치료제, 항경련제를 복용하시는 경우에는 오전 6시경 소량의 물 한 모금으로 복용하십시오.
- 당뇨약을 복용하시는 경우에는 당일 아침 인슐린 주사나 당뇨약 복용을 금합니다.
- 처방을 받아 복용하시는 약이 있을 경우에는 약 또는 처방전을 가져오시면 문진 시 도움이 됩니다.
- 수면 내시경 검사를 받으시는 경우에는 당일 절대 운전을 금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안내

- 일요일, 법정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예약일정 변경을 원하는 경우 예약일이 상당기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예약 변경은 반드시 검진 7일전까지 종합검진 031)630-4203, 공단검진 (031)630-4259~426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은 도난, 분실 등을 대비하여 가능한 소지하지 마십시오.
- 여성 수검자의 경우 생리 종료 5~7일 후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