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마당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포토갤러리-상세화면

돌봄의료센터 선포식 (25.09.30.)

2025.10.02

9월 30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은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2.0’ 비전을 선포하는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단순 방문진료에 머물렀던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더욱 보강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우선 퇴원환자를 대상으로 3일 이내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필요 시 의료진이 직접 가정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진료과목도 기존 가정의학과 중심에서 내과, 신경과, 외과, 한의과까지 확대됩니다. 서비스 권역 역시 의정부시에서 양주시까지 넓혀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돌봄의료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입니다.

해당 행사에는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의료원 산하 병원장, 의정부시·양주시 보건소 관계자, 복지기관,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참가자들은 병원의 사업 성과와 향후 비전을 공유하고 ‘통합돌봄지원법 시행에 따른 공공병원의 역할’ 특강을 들으며 공공의료의 방향을 모색했습니다.

의정부병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통해 별도 보호자 없이 입원부터 퇴원까지 끊김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 돌봄의료센터 개소 이후 현재까지 1,621건의 방문진료를 수행했고 독거노인에게는 욕창 관리와 약물 복용 점검을, 중증 만성질환자에게는 재활치료 연계를 통해 재입원 예방과 가족 돌봄 부담 완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돌봄의료센터 2.0"은 병원 서비스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구축하는 새로운 돌봄의료 모델이며 의정부병원은 이를 통해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키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멘트 입력

캡차

확인번호 입력

코멘트 0